top of page

내손으로만든퀴어영화 2022 수강생 모집




작은 아이디어로 만드는 영화

매치박스에서 초보자들을 위한 퀴어영화 제작 워크숍인 '내 손으로 만든 퀴어영화 2022'의 수강생을 5월 5일까지 모집한다. 2021년부터 진행된 '내 손으로 만든 퀴어영화' 워크숍은 퀴어영화를 직접 제작해 보고 싶은 누구나를 대상으로 진행한 퀴어 단편영화 제작 워크숍으로 참여자가 가진 작은 아이디어로 이야기를 만드는 것부터 촬영, 편집을 통해 하나의 퀴어영화를 완성할 수 있도록 회차별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2021년은 총 11명의 참여자와 함께 하여 10월, CGV 신촌 아트레온에서 최종 8 작품을 4회차 상영하고 코로나19 좌석 제한에도 불구하고 관객 200여 명을 동원하였다. 완성된 영화는 현재 왓챠, 웨이브, 티빙 등 국내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만나볼수 있다.



서울문화재단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선정

특히 올해는 서울문화재단의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무료로 수업을 진행하게 되었다. 서울에서 성소수자 당사자 혹은 성소수자를 이해하고 관심 있는 사람들이 모여 직접 나만의 퀴어 단편 영화를 만드는 과정인 '내 손으로 만든 퀴어영화 2022' 워크숍. 사회로부터 많은 부정을 당해 온 소수자 중 성소수자 집단의 이야기를 통해 한국의 가장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있는 서울 지역에서 다양한 사회상을 이해하고 포용하게 된다. 이를 통해 스스로를 되돌아보며 나아가 자신을 긍정하게 되는 과정을 함께 경험하게 된다.



서울 연고자 우선 선발

수강생 선정 기준은 만 16세 이상으로 주민등록상 서울시 거주자, 서울시 소재 학교 재·휴학생, 서울시 소재 사업장 직원으로 한정하며, 주민등록상 서울시 거주자를 우선 선발한다. 단, 신청자 중 서울 연고자 미달 시 서울 이외 지역 연고자도 선발하게 된다. 또한 영화/영상 연출 경험이 없는 자 우선 선발하며, 접수된 인원이 선발 기준 인원 초과 시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하게 된다.

신청은 2022년 5월 5일 목요일 까지 매치박스 홈페이지 matchbox.kr 에서 진행한다.




조회수 831회
bottom of page